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가맹원 성장스토리

제목 성향에 맞는 수업으로 미술이 더욱 즐거워 집니다. (나*경 선생님)
작성자 아이새움 가맹원
작성일자 2018-05-25




 
 어제 수업 끝나고 신나서 간 아이의 뒷모습을 보며 다른 분들께 이야기 하고 싶어서 여기에 올려 봅니다.


저와 함께 한지 4년 되어가는 6학년 여학생.
늘 논리에 맞아야 하고 추상적인 이야기는 이해를 힘들어 하는 아이라 지도에 어려움이 있었어요.
뭐든지 결과물이 완벽해야 해서 시작하기 전 걱정과 두려움을 동반하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인물 그리는 것을 싫어해서 몇년간 사람을 안그렸어요.
이유는 실물과 같지 않게 그려져서 입니다.
대회에도 몇번 내보내기도 해서 제법 상도 받아왔는데도 자신감보다 두려움이 앞서는 아이라
성향미술 프로그램으로 바꾸면선 처음에는 낯설어 하며 싫어했죠.
"아...이젠 제가 싫어 하는 것도 해야 하나요?" 라면서...
성향별 테스트 후 아이의 성향에 따라 지도하고, 궁금한 점은 아이새움 소장님께 물어보면서 수업을 진행 했습니다.
이 아이의 성향은 이러하니 이렇게 지도 하는게 좋을것 같다...란 조언에 기존 방식이 아닌 아이의 성향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방법으로 지도하니 놀랍게도 그렇게 싫어하던 수채화, 인물묘사 등을 도장깨기 하듯이 슂게 해 나가고 있답니다.


솔직히 가맹 설명회때 가서도 이게 잘 선택하는건지 확신이 잘 안섰어요.
가맹후 처음엔 성향별 테스트 후 판별 하는것도, 과연 이게 맞을까? 하는 의구심도 들었습니다.
특히 오랜 기간 아동미술을 해 왔던차에 예고나 입시 마저도 성향별로 지도 한다는 것이 저에게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아이들의 성향에 맞는 재료선택과 채색방법등등..모든것이 새로웠지요.
지금은 아이들의 성향에 맞춰서 하나 하나 진행하면서 아이들이 보이는 변화에 놀랍고 기대감도 더욱 커집니다.
아직 배울것도 갈 길도 멀지만 아이새움 성향미술로 지도 방향이 달라지면서 서로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수업하게
되는것이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